티스토리 뷰
보보경심(중국어: 步步惊心)은 동화(桐華) 작가가 2005년에 쓴 로맨스소설이다. 이 로맨스소설은 2013년 대한민국에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드라마는 2011년 중국에서 드라마화되어 동명의 제목 《보보경심》 방영되었으며, 2016년에는 대한민국에서 100% 사전 제작 드라마화되어, 해외 판권 구매를 위한 사전 심의 기간을 염두에 두고,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로 방영되었다.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 줄거리
현대 여성인 장효가 우연히 청나라 시대로 타임슬립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는 SBS에서 2016년 8월 29일부터 2016년 11월 1일까지 방영된 월화 드라마이다. 드라마의 극 배경이 고려 초 태조 ~ 광종 시대이므로, 보보경심에 고려의 려(麗)가 붙어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가 되었다.
중국의 소설 〈보보경심〉을 재해석한 드라마로, 미국 할리우드 메이저 투자배급사 NBC유니버설에서 한국 드라마로는 최초로 제작을 맡았고, 한중 굴지의 연예기획사인 YG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 투자를 맡아 제작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또한, 해외 판권 구매를 위한 사전 심의 기간을 염두에 두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100% 사전 제작되었으며, 한국 뿐 아니라 중국, 일본, 태국, 홍콩, 대만 등에서 동시 방송 되었다.
한국드라마 보보경심 줄거리
개기일식 현상 속에서 고려로 영혼이 타임슬립하고 시간여행을 한 21세기 여인 해수와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4황자 왕소의 시공간초월 로맨스를 비롯해, 황권을 둘러싼 치열한 고려황실 내 정치싸움과 궁중암투 등이 담긴 판타지 청춘 로맨스 사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