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표범과 재규어를 봤습니다. 같은것 같으면서도 서로 다른 동물 표범과 재규어입니다.
▲ 표범과 재규어가 참 비슷하게 생겼는데 무늬가 조금 다르네요.
표범은 영어로 "Leopard"라고 하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재규어는 Jaguar입니다. 자동차 브랜드로도 친숙합니다.
▲ 표범은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도 살고있습니다. 몸길이가 140~160cm입니다. 몸무게는 40~60kg입니다. 수명은 15~20년입니다. 그런데 자기보다도 더 무거운 무게가 90kg인 사냥감을 나무위로 끌고 올라갈 정도로 힘이 세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단독생활을 하나 번식기가 끝나도 쌍을 이루는 경우가 있고 암컷이 새끼를 기를때는 수컷이 먹이를 날라다 준다고 합니다. 부부관계가 좋네요. 먹이는 멧돼지, 원숭이, 영양 등 다양하고 간혹 달콤한 과일을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우와 신기하네요 표범은 과일도 먹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몸에는 검은색의 매화꽃 무늬가 있다고 합니다. 임신기간은 90~105일이며, 한번에 2~4마리릐 새끼를 낳는다고 합니다.
▲ 표범(LEOPARD)
😀
재규어는 몸길이가 150~180센티미터로 표범보다 조금 클수도 있네요. 몸무게는 70~120kg으로 표범보다 크네요. 수명은 20년입니다. 서식지는 아메리카 중남부입니다. 몸에는 검은색의 장미꽃 무늬가 있고 몸이 단단하고 강인하다고 합니다. 물을 좋아하고 수영을 잘 하여 물 속에서 악어를 잡아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재규어가 악어를 잡아먹는다는건 표범이 과일을 먹는것 처럼 신기하네요. 표범보다는 나무를 잘타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먹이는 늘보, 사슴, 테이퍼 등 다양하고 임신기간은 93~110일이며 한번에 2~4마리의 새끼를 낳는다고 합니다.
▲ 재규어(JAGU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