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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 굴러가는 게임 만들기

뽀로로친구에디 2022. 5. 31. 17:27

1. 공 추가하기

>> 하이라키 >> 3D Object >> Sphere 

 

2. 이름을 PlayerBall로 변경함. 

 

3. 스크립티 작성.

>> Project >> Create >> C# Script >> PlayerBall.cs 

 

4. 생성한 PlayerBall.cs 스크립트르를 Player Ball 인스펙터창 하단에 Add Componet에 드래그 해서 추가한다. 

 

>>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생성된다.

 

5. Rigidbody 추가 

 

6. 바닥 만들기

하이라키 >> 3D Object >> Cube

 

>>  Cube 이름을 Floor로 변경함. 

 

7. 바닥으로 만든 Floor 큐브를 화살표방향 표시를 누르고 녹색 화살표를 잡고 아래로 내린다. 

 

>> 바닥 늘이기

 

8. 키보드를 이용하여 공을 좌우 상하로 굴리고 점프하는 스크립트 작성 

 Rigidbody rigidbody;
    private void Awake()
    {
        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우상하로 가기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body.AddForce(new Vector3(h, 0, v), ForceMode.Impulse);
    }

    private void Update() // 점프하기 
    {
        if(Input.GetButtonDown("Jump"))
        {
            rigidbody.AddForce(new Vector3(0, 5, 0), ForceMode.Impuls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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