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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 추가하기
>> 하이라키 >> 3D Object >> Sphere
2. 이름을 PlayerBall로 변경함.
3. 스크립티 작성.
>> Project >> Create >> C# Script >> PlayerBall.cs
4. 생성한 PlayerBall.cs 스크립트르를 Player Ball 인스펙터창 하단에 Add Componet에 드래그 해서 추가한다.
>>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생성된다.
5. Rigidbody 추가
6. 바닥 만들기
하이라키 >> 3D Object >> Cube
>> Cube 이름을 Floor로 변경함.
7. 바닥으로 만든 Floor 큐브를 화살표방향 표시를 누르고 녹색 화살표를 잡고 아래로 내린다.
>> 바닥 늘이기
8. 키보드를 이용하여 공을 좌우 상하로 굴리고 점프하는 스크립트 작성
Rigidbody rigidbody;
private void Awake()
{
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우상하로 가기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body.AddForce(new Vector3(h, 0, v), ForceMode.Impulse);
}
private void Update() // 점프하기
{
if(Input.GetButtonDown("Jump"))
{
rigidbody.AddForce(new Vector3(0, 5, 0), ForceMode.Impuls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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