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서 티라노사우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층에 들어서자마자 꽤 큰 공룡의 뼈가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rex)
티라노사우루스는 크기가 무려 12미터입니다. 엄청 크네요.
후기 백악기(6천 8백만년 전 ~ 6천 5백만년 전)에 살았다고 합니다.
미국과 캐나다에 분포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가장 힘센 육상 육식동물로 거대한 몸집에 커다란 머리, 짧고 강력한 목과 강령한 발톱으로 무자된 뒷다리, 작은 두 개의 앞발가락이 달린 짧은 앞발을 갖고 있다. 머리는 약 1.5m에 이르고 60개나 되는 이빨이 나 있으며, 한 개의 길이는 16cm, 폭도 2.5cm나 된다. 큰 머리로 사냥했을 알 수 있다. 정말 티라노사우루스한테 물리면 남아나질 않겠네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
공룡의 이빨과 발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룡의 이빨
육식공룡 이빨: 고기를 썰어서 먹을 수 있겠끔 이빨에 톱니무늬가 발달되어 있다.
초식공룡 이빨: 식물을 씹거나 갈아먹을 수 있겠끔 면도날처럼 되어있다.
공룡의 발톱
육식공룡 발톱: 뾰족하가 날카롭게 발달되어 있어 초식공룡의 피부를 찢거나 잡을 수 있게 되어있다.
초식공룡 발톱: 육식공룡 발톱과는 다르게 뾰족하거나 날카롭지 않다.
티라노사우루스와 다른 공룡과의 발톱 비교.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발톱입니다.
찔리면 즉사하겠네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티라노사우루스 머리
티라노사우루스 입체 동영상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 머리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rex)
티라노사우루스는 크기가 무려 12미터입니다. 엄청 크네요. 후기 백악기(6천 8백만년 전 ~ 6천 5백만년 전)에 살았다고 합니다. 미국과 캐나다에 분포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가장 힘센 육상 육식동물로 거대한 몸집에 커다란 머리, 짧고 강력한 목과 강령한 발톱으로 무자된 뒷다리, 작은 두 개의 앞발가락이 달린 짧은 앞발을 갖고 있다. 머리는 약 1.5m에 이르고 60개나 되는 이빨이 나 있으며, 한 개의 길이는 16cm, 폭도 2.5cm나 된다. 큰 머리로 사냥했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