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로 은행에서 내돈을 찾아 보겠습니다. 

저도 모르게 은행에 잠자고 있던 돈을 찾았습니다. 

하여튼 은행것들나, 보험것들이나 문제가 많네요. 

과거에는 숨은 돈을 찾으려면 일일이 발품을 팔아야 했는데, 인터넷으로 조회 한번으로 하니 참 편리하네요. 

주민번호,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인증만 하면 되니까 참 편리한것 같습니다. 

조회에 그치지 않고 바로 이체와 해지를 할수 있다는 점도 엄청 편리한것 같습니다.

휴면계좌는 대포통장으로 악용될수 있으므로 해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서민, 상호금융기관의 계좌는 조회만 되고 이체 해지는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동의하시고 주민번호,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동의하시고 주민번호,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숨어 있던 나의 계좌들이 나옵니다. 활동성 계좌와 비활동성 계좌로 나뉩니다. 

비활동성 계좌가 2개 있습니다. 숨어있던 제 계좌입니다.



2007년에 개설하고 2008년에 최종 거래했네요. 

비활동성 은행 잔고는 14000원정도 있네요.

큰돈은 아니지만 숨어있던 제돈을 찾아서 기쁩니다. 

다른 비활성 계좌에도 마찬가지로 만 몇천원씩 있네요. 

다 합치면 3만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작지만 큰 기쁩입니다.

메뉴 오른쪽에 계좌해지 잔고이전에서 신청을 하니 영업시간이 아니라서 안됐어요.

뭐 그건 어쩔수 없죠. 평일 영업시간에 제 돈을 찾아야겠네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도 어플을 다운받아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를 볼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어카운트인포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은행별 계좌조회가 가능합니다. 안쓰는 은행에서 잔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계좌 해지 신청은 있는데 PC처럼 잔고이전이라는 말이 없어서 그냥 저는 모험하지 않고 PC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자동납부조회, 자동송금조회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내역도 나옵니다. 보험사, 통신사 등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
    뽀로로친구에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