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남 유니온 타워
하남 스타필드 옆에 위치한 하남 유니온 타워 입니다.
타워의 높이는 105미터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하남 유니온 타워의 높이는 105미터로 생각보다 높지 않지만 멀리는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타워가 보이고, 맑은 날에는 남산에 있는 남산타워도 보입니다.
가까이는 하남 시내보다는 한강, 미사리조정경기장을 조망합니다.
하남유니온타워 4층
미사리 조정경기장이 보입니다.
미사리 조정 경기장은 2.2km로 생각보다 길어요.
88서울 올림픽을 개최하며 만들어진 조정경기장은 카누라는 작은 배를 저어가는 조정 경기를 진행하는 곳이다.
물 위의 운동장이라 불리는 인공호수와 주변의 울창하게 우거진 숲은 많은 이들에게 휴신공간을 제공한다.
한강 넘어로 남양주 덕소리가 보이네요
그리고 한강 중간에 당정섬이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당정섬은 1980년대 인간의 욕심 때문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섬이라고 합니다. 한강종합개발사업으로 인하여 섬이 사라질 정도로 모래를 파냈었지만 강물은 여전히 모래를 옮겨왔고 현재는 희귀 생물이 살아가는 보물섬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 멀리 롯데월드타워(555m)도 보입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복합단지에 있는 초고층 건물입니다. 총 높이는 철탑 구조물 (40.3m)을 포함하여 555이며, 개장일 기준으로 세계에서 현존하는 초고층 건물 가운데 5번째로 높습니다.
그리고 아주 저 멀리 희미하게 남산의 N서울타워가 보입니다. 날씨가 맑았으면 더 잘 보였을텐데 아쉽네요.
위 사진으로는 안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희미하게 형태는 보입니다.
N서울타워(남산타워)는 높이가 479.7m로 롯데월드타워보다 낮으네요 ... 오 이런 사실도 처음 알았네요.
N서울타워는 현재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공간적 중심이자 상징적인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연과 21세기 첨단 기술이 만들어 내는 조화로움을 가진 공간이다.
그리고 아주 저 멀리 북한산의 형태가 보입니다. 정말 미세먼지가 한자리 숫자인 날에는 그 모습이 온전히 보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북한산(837m)은 서울 근교의 산 중에서 가장 높고 산세가 웅장하여 예로부터 서울의 진산으로 불렸고, 백두산,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오악에 포함되는 명산이다.
하남시의 대표적인 산인 검단산(657m)이 보입니다. 한성백제 500년의 도읍지인 하남 위례성을 지키는 영산이기도 했다. 백제 초중기의 왕들이 국가의 번영과 태평을 빌던 재단의 흔적이 남아있다.
팔당대교와 하남스타필드가 보입니다.
그리고 하남유니온타원 아래에는 아이들이 놀수 있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놀이터에 물이 채워져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저 잔디밭에서 하남시에서 하는 각종행사가 열립니다.
이성산(209m) 금암산을 따라 이어진 줄기에 속한 산으로 이성산성이라 불리는 석축산성이 자리잡고 있으며 오래전부터 백제 도읍지와 관련하여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남한산성은 서울을 지키는 외곽에 4대 요새 중 하나이다.
이성산성과 남한산성은 보이지 않는다. 다만 저쪽에 이런게 있다라는 정보를 주는듯하다.
하남유니온타워3층
하남유니온타워 3층에는 바닥전망용창이 설치되어 있다. 저 유리창 위에 서면 오금이 저립니다. 그냥 살짝 보기만 합니다.
하남유니온타워 3층에는 느린우체통이 있습니다. 1년 후에 배달된다고 합니다.
1년 안에 깨지지 않을 연인이라면 한번 가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