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프테라노돈

뽀로로친구에디 2020. 12. 31. 17:03

프테라노돈은 날개 길이가 7 미터가 넘는 가장 큰 비행 파충류를 포함하는 익룡의 속입니다. 그들은 현재의 캔자스, 알라바마, 네브래스카, 와이오밍, 사우스 다코타에서 북아메리카의 후기 백악기 지질 시대에 살았습니다. 프테라노돈의 화석 표본은 다른 어떤 익룡보다 더 많이 발견되었으며, 과학에 알려진 약 1,200 개의 표본이 있으며, 대부분은 거의 완전한 두개골과 관절형 골격으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프테라노돈은 익룡으로 공룡이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테라노돈은 공룡 매체에 자주 등장하며 일반 대중에 의해 공룡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최초의 화석

프테라노돈은 유럽 밖에서 발견 된 최초의 익룡이었습니다. 그 화석은 1870년에 캔자스 서부의 백악기 후기 스모키 힐 초크 퇴적물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이 초크 베드는 한때 북아메리카 대륙의 중앙 부분에있는 크고 얕은 바다인 서부 내륙 해로의 바닥에 퇴적되었습니다. 

 

이빨없는 익룡

최초의 프테라노돈 날개 뼈는 1870년대 초 Marsh and Cope에 의해 수집되었지만, 최초의 프테라노돈 두개골은 1876 년 5월 2일 Samuel Wendell이 미국 캔자스 주 월리스 카운티 (현 로건 카운티)의 스모키 힐 강을 따라 발견되었습니다. Marsh를 위해 일하는 화석 수집가인 Williston. 두 번째로 작은 두개골도 곧 발견되었습니다. 이 두개골은 북미 익룡이 이빨이없고 두개골에 뼈 볏이 있다는 점에서 유럽 종과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프테라노돈 종은 화석 기록에서 매우 잘 표현되어있어 해부학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생애 역사 분석이 가능합다. 1,000 개 이상의 표본이 확인되었지만 절반 미만이 연구자들에게 좋은 해부학적 정보를 제공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다른 익룡에 대해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화석 물질이며 다양한 연령대와 아마도 종의 수컷과 암컷 표본을 모두 포함합니다. 

두 가지 주요 종의 성체 프테라노돈 표본은 두 가지 크기 등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은 등급의 표본은 작고 둥근 머리 문장과 매우 ​​넓은 골반 관을 가지고 있으며 훨씬 큰 크기의 표본보다 더 넓습니다. 골반 관의 크기로 인해 알을 낳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성체 수컷 프테라노돈은 가장 큰 익룡 중 하나였으며 평균 성인 수컷 프테라노돈의 날개 길이는 5.6 미터였습니다. 성인 암컷은 날개 길이가 평균 3.8 미터로 훨씬 더 작았습니다.  가장 큰 프테라노돈 표본은 날개 끝에서 날개 끝까지 6.25 미터 측정되었습니다. 

프테라노돈을 다른 익룡과 차별화시키는 특징으로는 척추의 좁은 신경 가시, 엉덩이 위의 척추를 강화하는 판 모양의 뼈 인대, 마지막 몇 개의 척추가 긴 막대로 융합되는 비교적 짧은 꼬리가 있습니다.  꼬리의 전체 길이는 날개 길이의 약 3.5 %, 가장 큰 수컷의 경우 최대 25cm입니다.

 

두개골과 부리

프테라노돈은 새와 비슷한 이빨이없는 부리를 가졌습니다. 프테라노돈 부리는 턱 밑 부분에서 돌출 된 단단한 뼈 가장자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부리는 길고 가늘고 얇고 날카로운 끝으로 끝났습니다. 아래턱보다 긴 위턱은 위쪽으로 구부러져 있었다.


비행

프테라노돈의 날개 모양은 그것이 현대의 알바트로스처럼 날아 갔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것은 프테라노돈이 알바트 로스와 비슷한 높은 종횡비를 가졌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알바트 로스의 경우 8 : 1에 비해 프테라노돈의 경우 9 : 1입니다. 알바트로스는 바다 낚시에서 긴 시간을 보내고 해수면 근처의 풍속의 수직 기울기를 활용하여 펄럭이지 않고 열의 도움없이 장거리를 이동하는 "동적 급상승"이라는 비행 패턴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프테라노돈 비행은 긴 날개를 가진 바닷새처럼 급상승에 의존했을 것이지만, 아마도 가끔씩 활발하고 빠른 날개 짓과 프테라노돈 날개 하중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들이 너무 커서 미끄러질 수밖에 없다는 이전의 몇몇 제안과는 달리, 그들이 상당히 펄럭 일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른 익룡과 마찬가지로 프테라노돈은 아마도 네 발로 서있는 자세에서 벗어 났을 것입니다. 긴 앞다리를 활용하여 빠르게 도약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거의 모든 에너지는 앞다리에서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날개의 업 스트로크는 동물이 땅을 치우고 추가 양력을 생성하고 공중으로의 발사를 완료하기 위해 빠른 다운 스트로크가 뒤따를 때 발생했을 것입니다. 

 

먹이

프테라노돈의 식단에는 물고기가 포함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프테라노돈의 위 부분에서 화석화 된 물고기 뼈가 발견되었으며, 다른 프테라노돈의 턱 사이에 화석화 된 물고기 볼 루스가 발견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프테라노돈이 낮게 날아가는 동안 부리를 물에 담그면 물고기를 잡았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마도 동물들이 수면에서 이륙 할 수 없다는 가정에 근거한 것 같습니다. 프테라노돈이 물에서 이륙 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날기보다는 수영하는 동안 물고기를 위해 담근 것입니다. 작은 암컷 프테라노돈조차도 수면에 떠있는 동안 긴 부리와 목으로 최소 80센티미터의 수심에 도달 할 수 있었으며, 공중에서 물 속으로 뛰어 들어서 훨씬 더 깊은 수심에 도달했을 수 있습니다. 프테라노돈의 머리, 목, 어깨가 잠수하는 새만큼 무겁게 만들어 졌다는 점은 날개를 접어 잠수 할 수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
    뽀로로친구에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