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대한민국 여행

정동진

뽀로로친구에디 2021. 6. 2. 10:29

정동진(正東津)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있는 동해 바닷가로, 해돋이의 명소이다. 조선시대 한양 광화문 기준으로 정동(正東)쪽에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 후 측량기술과 GPS시스템이 발전하면서, 실제로는 서울 도봉산의 동쪽으로 밝혀졌다.

그렇구나 정동진은 한양의 광화문의 정동쪽이 아니라 도봉산의 정동쪽이였어!! 하기사 그 당시 측량기술이나 GPS시스템이 없었으니 차이가 날 수 밖에... 

2021년 5월 말 정동진 해변 아직 한산하지만 사람들이 조금씩 바다로 나오고 있다. 

5월의 해변은 너무 뜨겁지 않고 따뜻하지만 햇살을 계속 맞고 있으면 타게 된다. 그러므로 썬크림이나 우산, 파라솔은 있어야 될듯하다. 

동해 바닷물은 항상 차갑다. 5월 말이지만 잠깐 발을 물에 담가본다. 아 차갑다~ 파도가 철썩인다. 바지가 젖는다. 하지만 금방 마른다. 언제 물이 튀겼는지도 모르겠다. 금방 말라 있다. 

모텔들이 보이고 커플옷을 입고다니는 커플들도 보이고.. 요새 신혼부부들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를 못가니 국내여행으로

우리나라가 괌을 돈주고 샀으면 좋겠다.. ㅋㅋ 한국령 괌.. 뭐 이런거 있으면 좋을텐데 

 

정동진 시간박물관 (유료)

정동진 시간박물관이다. 어른 7000원 중고생 5000원 어린이4000원이라고 한다. 너무 비싼것 같다.  패쓰!!

 

현재 KTX가 정동진역을 운행하고있으며 동해시로 이어진다. 청량리역, 부산역, 동대구역, 대전역, 광주역, 목포역, 여수엑스포, 영주역 등지에서 무궁화호를 타고 정동진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단, 대전역과 광주역, 목포역, 여수엑스포역 등지는 여름 휴가철에 임시 운행된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에서 유명한 뷰... 산위에 선박 모양의 썬크루즈 리조트 

정동진 모래시계

1994년, 정동진역에서 촬영된 SBS 드라마 모래시계가 폭발적인 관심을 얻으면서, 더불어 정동진도 유명 관광명소가 되었다.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가장 바닷가에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정동진 해변
해변에 모래를 투입하는중

이제 5월 말 곧 여름 성수기가 다가오니 준비하는구나..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의 '정동'은 임금이 거처하는 한양(경복궁)에서 정방향으로 동쪽에 있다는 뜻에서 유래했으며, '심곡'은 깊은 골짜기 안에 있는 마을이란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정동진의 ‘부채끝’ 지형과 탐방로가 위치한 지형의 모양이 바다를 향해 부채를 펼쳐 놓은 모양과 같아서 “정동심곡바다부채길”로 지명이 선정되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곳이며,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300만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입니다.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 ~ 심곡항 사이 약 2.86㎞ 탐방로가 조성되어 동해바다의 푸른 물결과 웅장한 기암괴석에서 오는 비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 동안 해안경비를 위해 군 경계근무 정찰로로만 이용되어 온 곳으로 천혜의 비경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태풍피해에 따른 관람객 안전을 위해 구간 단축운영을 합니다. 

조용한 어촌 마을이였을듯. 

저기 사진에 보이는 입구에서 전망대까지만 올라 가볼 수 있다. 한산하군.. 

빨간등대가서 사진이나 찍자~

바닷물 색깔이 어디는 녹색.. 어디는 파란색... 참 예쁘구나 낚시는 잘되나.. 

태풍피해로 탐방로가 훼손되어 내려가볼수 없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
    뽀로로친구에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