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 게임 앱 광고 넣기

뽀로로친구에디 2022. 5. 30. 14:52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bird.jwgamecompany 

 

FBird - Google Play 앱

화면을 터치하면 입술이 두꺼운 새가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play.google.com

 

1. Admob에 가입한다. 

 

2. unity admob 구글링 구글디벨로퍼에 들어간다.

 

3. 모바일 광고 유니티 플러그인 다운로드 받는다. 

 

4. 최신버전의 구글 모바일 애드즈 유니티 플러그인 패키지 다운로드 

 

5. 유니티 애셋창에 드래근하여 패키지를 임포트한다. 

 

6. 이네이블 버튼을 누른다. 

 

7. 임포트가 진행된다. 

 

8. 만약 설치하다가 JAVA_HOME 오류가 나오면 JDK 경로 설정을 해줘야 한다. 

>> 내PC >> 내탐색기 빈공간 우클릭 >> 속성

 

>> 고급시스템설정 클릭 

 

>> 환경변수 클릭 


>> 새로만들기 JAVA_HOME을 만들고 경로를 지정한다. 

 

>> JAVA_HOME 경로는 유니티의 프리퍼런스의 jdk경로를 Copy Path 복사해온다.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9. 구글 광고 아이디 넣기 

>> Assets >> Google Mobile Ads >> Settings ... 

 

>> 일단 테스트 ID를 넣는다. 

Testing Ad Unit IDs:

appID :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Banner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Interstitial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Rewarded video ca-app-pub-3940256099942544/5224354917

 

>> 진짜 아이디는 구글 애드몹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bird.jwgamecompany 

 

FBird - Google Play 앱

화면을 터치하면 입술이 두꺼운 새가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play.google.com

 

10. 하이라키창에서 우클릭하여 Create Empty를 클릭한다.

 

>> 이름을 Admob으로 변경한다. 

 

>> Admob 오브젝트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11. 스크립트에 적응형배너 광고를 작성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BannerAdmobo : MonoBehaviour
{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public void Start()
    {
        // Initialize the Google Mobile Ads SDK.
        MobileAds.Initialize(initStatus => { });

        this.RequestBanner();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Clean up banner ad before creating a new one.
        if (this.bannerView != null)
        {
            this.bannerView.Destroy();
        }

        AdSize adaptiveSize =
                AdSize.GetCurrentOrientationAnchoredAdaptiveBannerAdSizeWithWidth(AdSize.FullWidth);

        this.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aptiveSize, AdPosition.Bottom);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banner with the request.
        this.bannerView.LoadAd(request);
    }
}

 

>> 게임오버에도 배너가 나오게 할려면 게임오버씬에 admob 오브젝트를 복사한다. 

 

12. 다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전면광고가 띄게 만들기 위해 버튼 스크립트에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using GoogleMobileAds.Api;
using System;

public class RetryGame : MonoBehaviour
{
    private InterstitialAd interstitial;

    private void Start()
    {
        RequestInterstitial();
    }

    private void RequestInterstitial()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4411468910";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Initialize an InterstitialAd.
        this.interstitial = new InterstitialAd(adUnitId);
        // Called when the ad is closed.
        this.interstitial.OnAdClosed += HandleOnAdClosed;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interstitial with the request.
        this.interstitial.LoadAd(request);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 광고를 닫으면 게임 다시 시작하기.
        SceneManager.LoadScene("PlayScene");
    }

    private void GameOver()
    {
        if (this.interstitial.IsLoaded())
        {
            this.interstitial.Show();
        }
    }

    public void RetryGamePlay()
    {
       // RequestInterstitial();
        GameOver();
        
    }
}

 

12. 구글애드몹에스 테스트기기를 추가하여 실제로 핸드폰에서 플레이해본다. 

 

>> 테스트기기를 추가하기 위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광고ID/IDFA 값을 가지고 와야 한다. 

 

>> 핸드폰에서 >> 설정 >> Google 

 

>> 광고 

 

>> 이 기기의 광고 ID 값을 구글 애드몹의 ID/IDFA 란에 입력한다. 

 

13. 유니티 빌디세팅에서 런디비이스에서 휴대폰을 선택하고 빌드앤런을 눌러 확인해보자 잘나온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bird.jwgamecompany 

 

FBird - Google Play 앱

화면을 터치하면 입술이 두꺼운 새가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play.google.com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
    뽀로로친구에디
    최근에 올라온 글